[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에 대비해 오는 26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과 역량 있는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는 지역과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지역 기업의 수요가 반영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사업 공모 참여대상은 출자·출연기관, 공공연구기관,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기관(단체)이다.
공모참여 분야는 ▲지역산업·사회·문화·환경 등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연계) 지원 사업 등이다.
시는 사전 공모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해 참여 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컨설팅과 2차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어 2021년 국비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관련, 오는 12일 오후 2시 세종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고, 주요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문과 세종상공회의소 홈페이지(sejongcci.korcham.net)에서 확인하거나,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044-414-926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모집을 통해 시민이 직접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수행함으로써 지역의 특성과 수요가 반영된 참신한 일자리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