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경기도의원, 가평군에 특조금 등 도비 14억3천만 원 확보

김경호 경기도의원, 가평군에 특조금 등 도비 14억3천만 원 확보

기사승인 2020-06-15 12:43:38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가평군의 노후생활 SOC 개선 및 소규모시설 확충사업비 7억3000만원, 재난기본소득 인센티브 특별조정교부금 7억원 등 총 14억3000만 원의 도비를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노후생활 SOC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협치를 통해 만든 정책사업으로 노후시설 개보수, 기능보강 및 소규모 시설을 신설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모하는 것이다.

31개 시군이 151개 사업을 신청해 최종 145개 사업이 선정됐고 가평군은 4개 사업을 신청해 7억3000만 원을 확보했다.

가평군이 신청한 사업은 가평읍 상색리 경로당 신축사업, 청평 새나래어린이집 증축 및 시설개선 공사, 가평군 노후 게이트볼장 시설개선, 가평군 청소년문화의 집 리모델링 등이다.

 또한 재난기본소득 인센티브 특별조정 교부금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재난기본소득'에 참여한 시군이 자체 예산을 통해 추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 것에 대해 1인당 1만 원의 재정을 지원키로 하면서 이뤄졌다.

가평군은 10만 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함으로써 도비 7억 원을 확보해 청평어린이공원 조성사업과 가평군 건강증진센터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김 의원은 "경기도 집행부와 경기도의회가 머리를 맞대고 정책개발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평군과 협력적 기반을 만들어 도비 확보에 전력을 다해 열악한 가평 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