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중기부 "전통시장만의 숨겨진 '멋' 잦으세요"

대한민국 동행세일, 중기부 "전통시장만의 숨겨진 '멋' 잦으세요"

기사승인 2020-06-17 15:09:00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인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전통시장의 숨겨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의 시작으로 오는 19일부터 자신만의 전통시장 단골집을 소개하는 '나의 원픽(One Pick) 단골집' 이벤트와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그림 공모전'을 연다 

'나의 원픽(One Pick) 단골집'은 전통시장 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숨겨진 맛집과 우수한 점포를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고객들이 직접 방문하여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통시장이 홍보되도록 기획됐다.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 제공과 더불어, 부모님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위해 마련했다.

자신의 전통시장 단골집에서 사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를 붙여 본인 SNS에 게시하고, 게시물을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는 행사로,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종료 후 게시물에 대한 '좋아요' 수와 콘텐츠 적합성 등을 평가하여 '아주 좋아요'상 1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30만원 등 총 9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공모주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안 방문한 전통시장의 모습 또는 전통시장에서 가족과 함께한 추억으로,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7일로 심사를 통해 중기부 장관상, 소진공 이사장상 등 상장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박영선 장관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안 전통시장에는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고,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집단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국민들께서는 안심하시고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이벤트 홈페이지인 시장愛를 참조하면 된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