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김천시립도서관, 부모교육 강좌 성료…‘엄마 반성문’ 이유남 작가 강연

김천시립도서관, 부모교육 강좌 성료…‘엄마 반성문’ 이유남 작가 강연

기사승인 2020-06-29 11:07:37 업데이트 2020-06-29 11:07:39

[김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김천시는 베스트셀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작가를 초청해 ‘코칭으로 행복의 날개를 펴다’의 주제로 제2차 부모교육 강좌를 열었다.

이유남 작가는 자신의 자녀들이 방황했던 사연을 기반으로 감정코칭의 성공비법과 대화법을 현실적인 조언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감정코칭의 기본인 자녀와의 공감은 자녀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어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자존감을 높여 아이가 행복해 질 수 있다고 전했다.

또 감정 코칭의 핵심은 “아이 스스로 선택하고, 부모는 그 선택에 존중과 믿음을 더해 줄때 아이는 한층 성장하고 밀도가 더 해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달 3일과 10일 열리는 제3차 부모교육 강좌는 엄마표 영어로 유명한 남수진(새벽달)작가를 초청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립도서관 사서팀(☎054-421-2845)으로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강하늘·유해진·박해준 다 모였다…정치물 아닌 액션물 ‘야당’

제목만 보고 소재를 오해하기 쉽지만, 라인업만큼은 화려한 범죄액션물 ‘야당’이 베일을 벗었다. 7일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야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류경수, 채원빈, 황병국 감독이 참석했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