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는 한층 강화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 보다 세분화된 타깃 마케팅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됨에 따라 집 꾸미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관련 까사미아는 7월부터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출 상승세 가속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몰캉스(쇼핑몰‧바캉스)족’을 겨냥해 대형 쇼핑몰 내 숍인숍 매장의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일부터 까사미아 스타필드하남점, 17일부터 부산 신세계센텀시티몰점의 오픈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랫동안 이어지는 집콕 생활에 집안 분위기를 휴양지 콘셉트로 꾸미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름철 집안 분위기를 시원하게 바꿀 수 있는 소품과 패브릭 제품을 최대 80%까지 집중 할인 판매한다.
까사미아는 브랜드 헤리티지는 물론 충성도 높은 밀레니얼 고객층 확보를 위해 회원 등급체계 세분화와 VIP 제도 개편으로 새로운 까사미아 통합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기존 가구업계의 목적형 1회성 판매 행태를 벗어나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 및 고객 관리로 다양한 고객층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세계그룹과의 시너지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까사미아 멤버십 회원 대상 신세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오는 9월에는 까사미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 혜택뿐만 아니라 신세계 백화점에서도 일상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멀티형 제휴카드 ‘신세계까사미아 삼성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요, 여름 식기 기획전 ‘광주요 여름 식탁展’ 진행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오는 8월31일까지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식기를 모아 ‘광주요 여름 식탁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에는 시원한 여름 상차림에 어울리는 식기를, 8월에는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보양 상차림에 어울리는 식기를 엄선해 특별 기획가로 구성한다. ‘광주요 여름 식탁展’을 기념해 한정으로 제작한 ‘월백시리즈 흰빛 이도형 면기’는 한국 전통 식기이면서 일본의 다완으로 세계에 더 많이 알려진 우리의 막사발을 한국적인 느낌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제품이다. 물레의 자연스러운 결이 담긴 그릇으로 두께감이 있어 손으로 잡았을 때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이달 20일까지는 24개의 각으로 이루어진 미각시리즈, 달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은 월백시리즈, 미쉐린 1스타 한식당 비채나에서 사용하는 비정형볼 등 다양한 면기와 볼을 만날 수 있다. 또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우리 고유 직물인 삼베 패턴이 적용된 한결시리즈, 옹기에서 영감을 받은 단지시리즈 등 보다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조개를 모티프로 한 독특한 형태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백합시리즈 파스타볼의 연녹색을 처음 선보이고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어 8월3일부터 16일까지는 솥밥, 삼계탕 등 여름 보양식을 담기에 제격인 내열냄비류를 특별가에 제공한다. 광주요의 내열냄비는 1260도 이상의 고온에서 제작해 내열성 및 열 보존성이 뛰어나 내용물이 쉽게 식지 않고 식사가 끝날 때까지 음식의 온기와 맛, 영양을 지켜준다. 8월 17일부터 31일까지는 무더위로 입맛까지 사라지는 여름에 간편한 상차림을 도와줄 식기류를 선보인다. 브런치, 디저트, 주안상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해 손쉬운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로얄코펜하겐, ‘블루 엘레먼츠’ 화병 첫 출시
245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엘레먼츠(Blue Elements)’ 라인에서 화병을 최근 출시했다.
엘레먼츠는 로얄코펜하겐과 덴마크 디자이너 루이스 캠벨(Louise Campbell)의 협업을 통해 2008년 탄생한 라인이다. 루이스 캠벨은 로얄코펜하겐만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독창적이고 섬세한 디자인의 테이블웨어를 선보여왔다.
처음 선보이는 ‘블루 엘레먼츠 화병’은 루이스 캠벨만의 디자인 언어가 녹아든 제품으로 기존에 많이 접할 수 있었던 전통적인 화병 모양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됐다. 위로 갈수록 오목해지다가 입구 부분에서 다시 넓게 퍼지는 과감한 디자인은 꽃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꽃을 꽂아두지 않더라도 화병 자체만으로 재치있고 독특한 느낌을 선사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신제품 블루 엘레먼츠 화병은 10㎝, 13㎝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다양한 장소에 조화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블루 핸드페인팅 패턴이 기존 로얄코펜하겐의 테이블웨어와도 잘 어우러져 스타일리시한 식탁을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멀티 컬러 엘레먼츠 디쉬’ 신제품은 구름 모양 접시로 잘 알려진 19㎝ 크기로 출시된다. 생동감 넘치는 레몬 색상으로 핸드페인팅된 플라워 패턴이 식탁을 더욱 경쾌하게 만들어준다.
◎락앤락, 여름맞이 다이어트 도와줄 특별 기획전 마련
락앤락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유용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플레이스엘엘 매장과 락앤락몰에서 각각 오는 15일, 19일까지 진행된다. 수분섭취를 도와줄 물병과 텀블러를 비롯해 식단 관리에 유용한 샐러드 용기, 쿡웨어 등 총 80여 가지 다양한 제품을 구성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
‘쉐이크잇 보틀’은 운동 시 챙겨먹는 단백질 음료 등 제조에 유용한 기능성 물병이다. 내부에는 쉐이커볼이 들어있어 좌우로 흔들어 주기만 하면 내용물이 골고루 잘 섞이고, 하단에는 탈부착 가능한 케이스가 함께 구성돼 운동 시 필요한 헬스보충제, 약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한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도 눈여겨볼 만 하다. 내부 표면을 매끄럽게 처리하는 미러피니싱 공법으로 음료 잔여물이 들러붙지 않고 냄새나 색 배임도 덜어주는 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해 매일 챙겨 다니기 적합하다.
락앤락은 다이어트 기획전에 맞춰 신소재 다이어트 연구소 ‘스키니랩’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락앤락몰에서는 기획전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물이나 탄산수 등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스키니랩 제품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락앤락몰 회원 전원에게는 스키니랩 전용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는 물병 제품 구매 시, 스키니랩의 건강 간식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