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성남미디어센터와 ‘온라인 경기도 교원 연수 프로그램’ 진행

아프리카TV, 성남미디어센터와 ‘온라인 경기도 교원 연수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0-07-10 10:47:06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아프리카TV가 경기도 교원들의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나섰다.

아프리카TV는 9일 성남미디어센터와 함께 온라인 ‘경기도 교원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초, 중, 고등학교의 온라인 강의 수요가 늘어난 점을 반영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강점인 아프리카TV 플랫폼의 장점을 살려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내용은 온라인 강의에 대한 필요성이 늘어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1인 미디어 산업 전반과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진행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총 2시간에 걸쳐 오프닝,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강의와 진행은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 이민원 본부장과 방송 전문 기술과 지식을 갖춘 아프리카TV 테크 BJ 박태석이 함께 맡았다.

1부는 이민원 본부장이 강연자로 나서 아프리카TV 플랫폼 소개와 함께 1인 미디어 산업 및 동향 등에 초점을 맞춰 강의를 진행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안하며 교원들과 소통했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여자들의 1인 미디어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끝으로 1부를 마무리 됐다.

2부에서는 테크 BJ 박태석이 아프리카TV 라이브 기술 교육, 필요한 방송 장비 등에 대해 설명하며 강의를 이어나갔다. 온라인 강의에 관심이 많은 교사들을 위해 아프리카TV 라이브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현재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며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Q&A를 통해 궁금증을 함께 해결하며 강의는 종료됐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적인 현 상황에서 교육계 역시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러한 아프리카TV 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계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어려움 없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