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부산시,깨끗한 수돗물 공급…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부산시,깨끗한 수돗물 공급…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정수장·배수지·가압장 유충 서식 및 유입방지시설 점검 완료
수질 감시·검사 강화 및 입상활성탄 여과지 역세척 주기 단축

기사승인 2020-07-21 20:44:10 업데이트 2020-07-22 20:06:45
[부산=쿠키뉴스] 윤요섭 기자 =부산시는 어제(20일)까지 19건의 유충 발견 민원이 접수되는 등 시민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기위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오늘(21일) 오후 수돗물 정수처리시설인 덕산정수장과 엄궁배수지를 방문해 유충 서식 여부와 유입방지시설 적합성 등을 점검하고, 정수 공급 및 생산과정과 시설의 운영·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변 권한대행은 현장에서“신고된 민원들은 대부분 외부에서 유입된 유충으로 추정되고 있는 만큼, 더워진 날씨에 저수조, 물탱크, 싱크대 등에 벌레가 유입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내부 소독과 청소를 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 수돗물 정수처리시설 현장점검(사진=부산시)
윤요섭 기자
ysy051@kukinews.com

부산시는 최근 장마로 인해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져 모기 서식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되어 유충 등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시역 내 모든 정수장·배수지·가압장에 대한 유충 서식 및 유충 유입방지시설 점검을 완료했다.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수질 감시·검사를 강화해 정수장 입상활성탄 여과지 역세척 주기도 단축하는 등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식수와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sy051@kukinews.com
윤요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