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국제침연구학술대회 9월 온라인으로 개최

한의학연, 국제침연구학술대회 9월 온라인으로 개최

실시간 스트리밍 및 참가자 간 소통 모색 … 홈페이지서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 가능

기사승인 2020-09-02 10:41:50
사진=한국한의학연구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한의학연구원이 미국침연구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제20회 국제침연구학술대회(KIOM-SAR 2020 International Research Conference를 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 침연구학술대회는 침, 한약 등 전통의학 치료기술의 최신 연구 성과를 임상현장에 확산하고 또 임상현장의 경험을 연구로 연결하기 위해 열리는 국제 학술교류의 장이다. 또 최신연구결과 및 임상의 경험이 보건의료정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세계 전통의학 분야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이 펼쳐지는 자리다.

KIOM-SAR 2020은 ‘침과 전통의학 연구에서 실제까지, 동서양을 잇다(Bridging East & West from Acupuncture & Traditional Medicine Research to Practice)’를 주제로 개최된다. 총 40여 개국 1100여 명의 전통의학 및 한의학 관계자가 참가해 동서양 전통의학의 연구 및 임상적 융합을 모색하고 미래 전통의학의 연구방향을 정립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에서 최초로 유치해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돼 열린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조세션, 심포지아 세션, 워크숍, 구두 발표 등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130여 개의 온라인 포스터가 게시된다. 댓글 기능을 통해 연사 및 다른 참가자 간 소통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한의대생 대상의 진로탐색 특강, 수기 공모전, 영상 공모전 등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코로나 19로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으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통의학이 세계 보건의료의 주축으로 한 층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학술대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