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플레이오프는 역대 최초로 아시아 및 북미 지역 소속 팀간 대결로 진행된다. 지역별 팀 편성은 정규시즌과 동일하다. 전 경기 온라인 진행,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플레이오프 첫 날인 4일에는 각 지역 최하위권 팀들간의 벼랑끝 경기가 펼쳐진다.
앞서 이날 오전 진행된 보스턴 업라이징과 휴스턴 아웃로즈의 경기는 보스턴의 승리로 끝났으며, 워싱턴 저스티스와 밴쿠버 타이탄즈의 경기는 워싱턴이 이겼다.
아시아 지역 최하위 런던 스핏파이어와 청두 헌터즈의 시합은 이날 오후 6시에 시작한다. 이번 싱글 엘리미네이션 규정에 따라 패자는 플레이오프 탈락과 함께 올 시즌 모든 일정을 종료하기에 혈전이 예상된다.
이후 각 대결 승자는 지역 중위권 팀(아시아 3~5위, 북미 6~9위 팀)들과 추가 일전을 치르게 된다. 이 관문을 통과한 팀은 이후 열리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 대진표에 따라 승자조와 패자조를 오가는 마지막 여정에 돌입한다.
지역별 대진표, 일정 등 2020 오버워치 리그 포스트시즌 세부 내용은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플레이오프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모바일 바탕 화면, Zoom(줌, 화상회의 플랫폼) 배경과 프로필 아이콘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kch094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