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여주시, 9월 14일 농민수당 일괄 지급

여주시, 9월 14일 농민수당 일괄 지급

기사승인 2020-09-07 15:57:11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여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경기도 여주시가 농민수당을 추석 명절 2주 전에는 대상 농가에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14일 일괄 지급하기로 했다.
 
시는 농민 8333명을 대상으로 60만원씩 총 50억 원의 농민수당을 지급하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민수당은 농업·농촌이 가지고 있는 공익적 기능의 보전과 증진을 위해 경기도 내 시·군중 최초로 시행한 사업으로 영농규모 1000㎡ 이상 농가 중 2년 이상 계속해서 여주시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제외대상자는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이거나 신청 전년도에 각종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사실이 있는 농가다.

시는 농민수당 지급을 위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약 한 달 동안 농가로부터 신청을 받아 자격검증과 이의신청을 거쳐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지난 8월 31일에 모든 대상자에게 여주사랑카드 발급을 완료했다.
   
농민수당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로 지급하고 사용처는 여주시 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및 농축협 마트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경기도내 시·군중 최초로 시행하는 여주형 농민수당이 추석명절을 앞둔 지역상권에 희망과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