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위 국정감사 10월7일부터 잠정 확정

복지위 국정감사 10월7일부터 잠정 확정

대부분 국회에서 진행…복지부·질병청 2일차는 화상으로 

기사승인 2020-09-22 15:25:13
지난해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모습.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가 10월7일(수)일부터 22일까 진행키로 잠정 확정됐다. 총 감사 일수는 8일로 잡혀있으며, 기관소재지가 아닌 대부분 국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별로 보면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이 7일(국회)과 8일(화상회의, 국회·세종·오송) 2일간 진행된다. 13일은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국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4일은 국민연금공단(국회), 15일은 보건분야의 ▲보건산업진흥원 ▲건강증진개발원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보건의료연구원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7개 공공기관이 국회에서 진행된다.

20일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대해 국회에서 국정감사가 진행된다.

21일은 복지분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사회보장정보원 ▲대한적십자사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노인인력개발원 ▲보육진흥원 ▲장애인개발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동권리보장원 등 8개 기관이 대상이다. 

22일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자료정리는 12일(월)과 16일(금), 19일(월) 예정돼 있다.

국회 관계자는 “복지부와 질병청의 국정감사 기간을 두고 각각 2일씩 진행해야 한다는 야당의 의견과 방역대응의 여지를 줘야한다는 여당의 절충안으로 복지부, 질병청은 2일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국정감사에서는 코로나19 대응방안, 의료계 파업 후속 조치, 공공의대 설립 등에 대해 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