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부금은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난 26일 안산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등 총 500가구에게 추석 전과 떡으로 전달됐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임직원은 센터와 함께 전 부치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부금 전달로 마음을 대신 전하였다. 후원을 통해 따뜻한 한가위 정(情)을 선물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안산시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CSR펀드를 진행해 지난 7월 1200만원의 후원을 진행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올해 연말까지 총 2400만원의 기부금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해당 CSR펀드는 2014년부터 진행된 정기 기부로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지역 사회와의 상생뿐 아니라 따뜻한 안산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미혼한부모가정의 가족앨범 제작을 지원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올해는 기존 수도권에서 부산, 대구, 광주 등 범위를 확대해 진행했다. 전체 70가정에게 스튜디오 촬영부터 포토 앨범 제작까지 모두 후원해 아이와의 행복, 추억, 감동, 재미를 모두 선사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최세환 대표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안산공장은 국내 사무기업계 중 유일한 국내 공장임과 동시에 다양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며 “이뿐만 아니라 미혼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지속적 관심과 지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