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최근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펭수 텀블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락앤락 ‘펭수 텀블러’는 지난 5월 출시한 ‘펭수 물병’의 뜨거운 호응에 이어 내놓은 굿즈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텀블러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펭수 클립 텀블러, ▲펭수 스윙 텀블러,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 ▲펭수 밀키 텀블러 총 4가지 시리즈로, 각 제품마다 펭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살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펭수 클립 텀블러’는 펭수의 밝은 이미지를 그대로 옮긴 듯한 화사한 컬러에 한껏 신이 난 펭수가 그려졌다. 3D 인쇄기법을 사용해 펭수를 입체감있게 디자인해 한층 생동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펭수 스윙 텀블러’는 텀블러로는 잘 볼 수 없었던 컬러풀한 색상에 펭수를 뜻하는 알파벳 P를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는 용량별 상반되는 콘셉트가 돋보인다. 450ml 사이즈는 심플한 무채색 컬러에 펭수 얼굴만으로 포인트를 줘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350ml 사이즈는 파스텔 색상에 귀여운 펭수의 앞과 뒤, 옆 모습을 360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락앤락은 ‘펭수 텀블러’ 출시를 기념한 10월 한 달간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에서 ‘펭수 텀블러’을 구매한 소비자 20명을 추첨해 펭수 굿즈로 꾸려진 ‘펭수 엣홈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세트는 미니가습기부터 머그, 마우스패드 등 아늑한 집콕생활을 도와줄 제품으로 구성했다.
◎아이리버, 미니언즈 콜라보 제품 4종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리버가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악당 ‘미니언즈’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콜라보 제품 4종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무선 이어폰(TWS), 키보드, 칫솔 살균기, 마우스(10월 말 출시 예정)로, 미니언즈 캐릭터의 옐로와 블루를 키 컬러로 사용했다. 미니언즈의 ‘뚜찌빠찌뽀찌’, '바나나송'이 들릴 듯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은 물론, 스티커, 피규어 등을 이용해 깜찍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아이리버 미니언즈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TWS)은 아이리버의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최상의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접 튜닝을 진행했다. 음역 밸런스 튜닝을 통해 고음, 중음, 저음이 짜임새 있게 전달되며, 다이나믹 유닛 한 개로는 한계가 있던 주파수 대역을 보완해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했다.
귀여운 노란색 크래들 디자인은 미니언즈의 앙증맞은 컬러 감성을 완성한다. 이어버드에는 터치 버튼을 적용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했으며, 구성품인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미니언즈로 꾸며볼 수도 있다. 약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가벼운 콤팩트 사이즈로 휴대성까지 갖췄다.
아이리버 미니언즈 블루투스 키보드는 미니언즈 감성에 어울리는 원형 키 디자인과 스테인리스 재질의 얇고 견고한 바디가 특징이다. 332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3대까지 다중 기기를 동시 연결할 수 있다.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수 있는 미니언즈 밥(BOB) 캐릭터 피규어는 미니언즈 매니아들의 ‘덕심’을 불러 일으킬 만하다.
◎손오공 ‘투모로우 베이비’ 신제품 ‘호기심 리모콘’과 ‘아기 리클라이너’ 출시
완구기업 손오공이 유아 브랜드 투모로우 베이비의 신제품으로 감각놀이 완구 호기심 리모콘과 아기 리클라이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투모로우 베이비는 아기의 첫 1년, 가장 중요한 성장 발달 시기에 집중한 제품들로 특화된 영유아 완구 브랜드로 월령별 맞춤 발달완구를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호기심 리모콘은 주위 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그 사물이 소리를 내며 반응하는 것에 호기심을 보이는 생후 6개월 무렵의 아기를 위한 리모컨 장난감이다. 호기심 리모콘은 실제 리모컨과 흡사한 크기와 버튼 모양으로 아이의 호기심이 자연스럽게 옮겨 갈 수 있도록 했다.
우리말 음성을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와 서로 다른 촉감과 색상의 버튼은 듣고 보고 만지는 감각놀이의 재미도 제공한다. 음량의 경우 70dB로 설정, 아기 귀에 잘 들리면서도 청력을 보호할 수 있는 크기다.
엄마 품에 안기는 듯한 포근함을 재현한 '테디허그 아기리클라이너'도 함께 선보였다. 둥글게 감싸 안아주는 '허그 커브'와 4단계 ‘허그 리클라이닝’, 끌어안아주는 형태의 '허그 벨트'로 아기가 가장 편안해하는 자세를 찾을 수 있어 정서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전해준다.
◎펭수 오피셜상품, ‘펭수 타로카드’ 출시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의 저작권사 EBS와 상품화 마스터 에이전시 소유코퍼레이션은 2020년 네번째 오피셜 상품인 ‘펭수 타로카드’를 6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펭수 타로카드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지난 8월 방송된 <극한의 2020년, 남은 하반기 운세는? /타로카드>편에서 선보인 ‘펭술사’ 콘셉트로 제작됐다.
펭수 타로카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펭수 일러스트 아트웍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급 원단을 사용 한 22장의 타로카드, 벨뱃 소재의 카드매트, 매트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펭수 온라인 공식몰인 ‘펭수몰’과 지마켓 펭수 브랜드관을 통해 동시 판매된다.
예약 판매 일정은 10월 6일 오전 10시부터 10월 20일 오후 5시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후 21일부터 순차 배송 될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