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독립기념관,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 MOU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독립기념관,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노인일자리 창출 및 독립운동 가치 확산 위한 협업 나서기로

기사승인 2020-10-26 10:04:00
▲사진=한국노인인력개발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독립기념관이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3일 오후 독립기념관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독립운동 가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로 시니어인턴십 등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독립기념관 직·간접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로 인해 2021년도부터 독립기념관 내 고객안내 업무를 노인일자리를 통해 추진한다. 또 역사의식 함양과 독립운동 가치확산을 위해 ‘독립기념관 찾아가는 전시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람 고객에게 전시내용을 설명하는 노인 일자리를 창출한다. 독립기념관의 Good Leader 역사교육, 성인교육 콘텐츠 제공 등 직·간접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하기로 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은 “독립기념관은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독립운동 가치 확산 추진 등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일자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