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학생 2학기 등록금 반값지원 11월 30일까지 접수

안산시, 대학생 2학기 등록금 반값지원 11월 30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0-10-29 10:47:39
▲윤화섭 안산시장

[안산=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안산시는 다음달 30일까지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2학기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2학기 지원대상은 1학기보다 확대된 ▲다자녀가정의 첫째 둘째를 포함한 모든 자녀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 대학생이며, 만 29세 이하 학생 본인과 가구원(본인 기준 조부모·외조부모·부모·배우자·자녀) 1인 이상이 함께 공고일 및 지원일 현재 안산시에 3년 이상 계속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지원 금액은 국가장학금 및 타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 등록금의 절반(학기별 100만원 한도)이며, 1학기 반값등록금을 신청했던 학생들도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고 접수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온라인(안산시청 또는 재단법인 안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또는 우편(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39 재단법인 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하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올해 처음 시행한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을 2학기부터는 지원대상을 더욱 확대하고, 접수방법을 개선했다"며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 교육청소년과 또는 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