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0일 e-청소년안전망 플랫폼 '채움' 개설

경기도, 30일 e-청소년안전망 플랫폼 '채움' 개설

기사승인 2020-10-30 11:06:57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청소년안전망 플랫폼 '채움' 홈페이지(cheum.hi1318.or.kr)가 30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청소년안전망 플랫폼'은 도내 공공·민간분야의 위기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모든 연계·지원 정보를 종합해 제공하는 청소년 맞춤형 종합정보망이다.

도는 앞서 9월 28일부터 10월 15일까지 '청소년안전망 플랫폼' 명칭 공모를 진행해 지난 26일 양주시에 거주하는 14세 청소년이 제안한 '채움'을 플랫폼의 새 이름으로 선정했다.

'채움'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호환성이 반영됐다. 또한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배열과 간결한 메뉴 구조로 정보의 접근성, 가독성, 편리성을 높였다. 

홈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도는 11월 3일부터 22일까지 20일 간 '축하댓글 이벤트'와 '사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하댓글 이벤트는 '채움' 공지사항 내 '오픈 축하 이벤트' 창에 들어와 오픈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사용후기 이벤트는 '채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 개선방안 등을 후기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225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