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22일까지 진행… 짧은 애니메이션·동영상 대상

기사승인 2020-11-11 10:52:57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흡연 폐해에 관해 잘못 알려지거나 숨겨진 정보를 국민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종담배가 만든 규제 사각지대와 담배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 흡연 폐해에 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해롭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며,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부문은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움짤), 150만원(동영상)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모두 20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건강에 유해하며,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완전한 금연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흡연폐해에 관한 사실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상자는 27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