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아마존, e커머스 사업 협력…11번가서 아마존 상품 직접 구매

SKT‧아마존, e커머스 사업 협력…11번가서 아마존 상품 직접 구매

기사승인 2020-11-16 13:43:4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K텔레콤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SK텔레콤(이하 SKT)은 16일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하고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협력을 추진,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11번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12년 이상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SKT와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혁신적인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11번가와 아마존은 론칭 준비가 되는 대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SKT는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T는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SKT와 함께 글로벌 e커머스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셀러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SKT는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마존과의 원활한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과 관련 아마존 측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Customer Obsession)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e커머스 사업자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