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고창일반산업단지에 복합문화체육센터 ‘첫 삽’

고창일반산업단지에 복합문화체육센터 ‘첫 삽’

체육관·작은도서관·작은목욕탕·직장어린이집 등 다목적 공간

기사승인 2020-11-17 15:36:26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국내 최고 식품전문 특화산단으로 주목받는 전북 고창일반산단업단지에 복합문화체육센터 들어선다.

고창군은 17일 고수면 고창일반산업단지에서 복합문화체육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복합문화체육센터는 체육시설(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과 문화시설(작은도서관, 작은목욕탕), 산업단지 지원시설(일자리지원센터)과 유아시설(유아체육실, 직장어린이집) 등 기능을 고루 갖춘 다목적 공간으로 구성된다. 총사업비 100억원을 들여 내년 말 준공 계획이다. 

군은 공모를 통해 제안된 설계를 바탕으로 고수면 지역대표와 입주 예정기업 등에 설명하고 일부 문제점을 보완하고, 현장 지질조사 등을 통해 신축부지에 대한 안정성 등을 검증한 후 첫 삽을 뜨게 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산업단지에 문화·체육·편의시설이 갖춰진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민들의 휴식과 취미활동을 돕고,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으로 청·장년이 함께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