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국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촉구 건의

수원시의회, 국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촉구 건의

기사승인 2020-11-17 22:04:01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왼쪽 세번째)이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에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통과 건의안 등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1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찾아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 

조석환 의장을 비롯한 양진하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김호진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서영교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결의안'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 수정의결 건의안',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연내 입법 촉구안'을 전달했다. 

수원시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 수정의결 건의안'을 통해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전문인력 보강, 의정활동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확보를 요구했다.

또한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연내 입법 촉구안'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은 자치분권의 시작으로 지방정부의 자치권 실현과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위해 국회에 회부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연내 입법을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조 의장은 "지방자치의 필요성은 코로나19 위기극복 과정에서 더욱 실감하게 됐다"며 "풀뿌리 지방자치와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처리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반드시 연내에 통과돼 지방자치의 정착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국회가 앞장서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