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대상‧동원F&B‧하이트진로‧인터파크

[기업소식] 대상‧동원F&B‧하이트진로‧인터파크

기사승인 2020-11-19 08:54:42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대상㈜,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 론칭

대상이 온택트(Ontact) 시대를 맞아 글로벌 공용 SNS 채널 'Ask Savorista'를 개설했다.

회사 측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식’을 즐기는 해외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한식의 가치를 전파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Ask Savorista'라는 채널명은 ‘savory(맛좋은, 풍미 있는)’라는 단어에서 착안한 것으로, 한국 음식의 다양한 맛과 조리법을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대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채널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향후 공용 채널인 'Ask Savorista'의 콘텐츠를 통해 각 지사의 SNS 계정을 연결, 전 채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콘텐츠는 K-푸드 시장을 주도하는 대상㈜의 김치, 고추장 등을 비롯해 각종 소스류, 김, 홍초, 편의식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들로 구성됐다.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김치 맥앤치즈’ 레시피에는 종가집 ‘포기김치’와 ‘맛김치’를 활용했으며, 김치의 매운맛과 짠맛, 단맛, 신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김치 와플 팬케이크’ 레시피에는 ‘종가집 김치전 믹스’를 사용했다. 대상의 글로벌 브랜드 ‘청정원 오푸드(O’Food)’에서 출시한 ‘내추럴고추장’을 활용, 닭날개에 고추장 특유의 감칠맛을 더한 ‘고추장 허니 윙’ 레시피도 눈길을 끈다.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이색 조합도 선보이고 있다. 매콤달콤한 ‘김치 살사’, ‘고추장 살사’를 나초 디핑 소스로 활용하거나, 한식 양념장의 정통성을 살린 ‘소불고기 양념’, ‘돼지불고기 양념’으로 색다른 바비큐를 즐기는 등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 또한, 새콤한 홍초에 탱글탱글한 홍초 젤리를 더한 에이드, 올리브유 김을 토핑으로 얹은 김치볶음밥 등 일상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준비했다. 

◎동원몰,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 오픈

동원F&B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가 올해 5월 론칭한 ‘츄츄닷컴’은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배변용품, 장난감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반려동물 전문몰이다. 동원F&B는 동원몰 내에 ‘츄츄닷컴’과 연계한 ‘펫전문관’을 열고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 등 국내외 48개 브랜드의 500여 가지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향후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동원몰은 ‘펫전문관’ 내 입점된 모든 상품을 브랜드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합배송하는 ‘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료와 간식, 배변용품 등을 주문할 때, 각 브랜드 별로 배송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고 한 번에 모아 받을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배송비 절감이 가능하다.

동원몰은 ‘펫전문관’ 오픈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1월 말까지 노령견을 위한 부드러운 간식 ‘도기맨 사야’ 4종과 치석제거용 기능성 간식 ‘덴티페어리’ 7종을 각각 20%, 10% 할인 판매하며, 고양이 배변용품 대표 브랜드 ‘퀸오브샌드’의 두부모래 6종을 40% 할인된 특가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 동원몰은 향후 인기 브랜드를 매달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월간 브랜드’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함께 참이슬‧보그 컬래버레이션 화보 선봬

하이트진로가 패션매거진 보그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아이유의 참이슬 포스터(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패션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화보를 촬영하고 포스터 3종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소주 브랜드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와 진행한 것으로 ‘참이슬과 아이유의 시크릿 바(bar)’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아이유는 세상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며 깨끗한 참이슬과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참이슬과 보그 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선공개된 이미지와 영상은 모두 높은 퀄리티로 제작돼 “주류광고 같지않고 패션화보 같다”, “참이슬답다”, ”1등브랜드이기에 가능하다”, “아이유와 참이슬의 케미가 돋보인다” 등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촬영된 화보는 패션매거진 보그 11월호에 수록됐으며 깨끗한 참이슬과 아이유 포스터 3종은 하이트진로의 영업지점을 통해 전국 음식점과 술집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추후 참이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공개 화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끊임없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대표 브랜드의 사명이라고 생각했다. 패션 매거진과 협업을 통해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세련되게 전달한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참이슬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씨어터 ‘카페드블루(Cafe de blue)’ 오픈

블루스퀘어, 이화여대 삼성홀 등 다수의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씨어터가 한남 1 고가차도 하부 공간에 ‘카페 드 블루(Cafe de blue)’를 오픈했다. 
 
‘카페 드 블루’는 서울시가 시내 고가도로 아래 유휴 공간들을 북 카페, 어린이 도서관, 공연장 등 시민들을 위한 쉼터로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의 하나다. 5곳의 시범사업지 중 한남 1 고가차도 하부 공간의 운영사로 인터파크씨어터가 경쟁 입찰을 통해 선정됐다.

유리로 된 51.12m²의 실내 공간과 외부에 지붕이 있는 휴식공간(퍼걸러) 9개가 설치돼 있는 ‘카페 드 블루’는 블루스퀘어와 6호선 한강진역, 강남과 강북으로 통하는 버스정류장이 바로 인접해 있는 문화와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시민들이 오가며 이용하기 편리한 접근성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 

인근의 직장인과 주민들, 저녁 공연을 보러 오는 관객들을 위한 시간대별 할인 메뉴를 상시 제공한다.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는 아메리카노와 에그샌드위치를 3천3백 원에 즐길 수 있는 모닝세트를, 저녁 6시부터 저녁 9시까지는 모든 샌드위치와 베이커리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다수의 공연장과 복합문화공간의 운영 경험이 있는 인터파크씨어터가 맡은 만큼 ‘카페 드 블루’는 뮤지컬 갤러리 느낌으로 내부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했다. 앞으로 배우 팬미팅 프로그램 운영, 뮤지컬 MD 상품 등 플리마켓 추진, 뮤지컬 관광안내센터 역할 수행 등 뮤지컬과 연계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뮤지컬 제작사, 뮤지컬 팬, 시민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