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 서비스가 오는 12월3일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12월4일까지 수능 관련 상품 기획전인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수능 당사자인 10대 외에도 40대를 겨냥한 프로모션은 수능이라 하면 보통 주인공인 10대 수험생들을 위한 전통적인 선물들이 떠오르지만, 수험생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온 부모 세대들에 대한 선물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그동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 및 가족들을 위한 ‘응원 운세, 포춘 찹쌀떡’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배너를 클릭 시 특별한 응원 메시지가 랜덤으로 나와 해당 메시지를 친구나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 응원의 의미가 담긴 다양한 선물을 제안하는 ‘응원 선물 키워드’도 준비했다. 응원 선물 키워드 내에는 ‘합격기운’, ‘찍신강림’, ‘수고했어’, ‘꽃길예약’ 네 가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선물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합격기운’에는 찹쌀떡/초콜릿/합격테마 교환권 등 전통적인 선물 상품들이 준비돼 있으며, ‘찍신 강림’에는 포크/도끼/카메라 등 재밌는 컨셉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수고했어’, ‘꽃길예약’ 테마에는 안마기/명품뷰티/꽃배달 등 그동안 수험생 뒷바라지를 위해 고생한 학부모들을 위한 선물들이 마련돼 있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우리 아이 입체마스크’ 출시
유한킴벌리가 유아 및 소아의 얼굴 크기를 고려한 ‘그린핑거 우리 아이 입체마스크’를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입체마스크는 베이비용과 키즈용 두 가지 사이즈로, 베이비용은 36개월 미만의 유아, 키즈용은 36개월 이상의 유치원 및 초등학생 아이의 얼굴사이즈에 맞게 설계됐다. 코지지대를 없애 자극을 최소화했고 부드러운 일체형 이어밴드를 적용 아기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유한킴벌리 자체 개발 MB필터를 포함한 3중 구조 시스템으로 제작됐다. 마스크 착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친근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동물과 숲을 연상하는 나무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실제 미취학 자녀를 가진 부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자녀의 일회용 마스크 선택 시 사이즈와 호흡 및 착용감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린핑거는 수년간 아기피부를 연구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이에게 보다 편안한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텐바이텐(10x10)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과 ‘크리스마스 트리 프로모션’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인터파크x텐바이텐, 크리스마스 트리 프로모션’은 언택트 일상이 지속됨에 따라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관련 소품을 더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인터파크는 텐바이텐과의 제휴를 통해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가랜드 등의 연말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프로모션 할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12% 중복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여 보다 저렴하게 연말 크리스마스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등 신용카드 청구 할인 혜택을 최대 6%까지함께 이용할 수 있다.
전솔아 인터파크 홈인테리어 담당 MD는 “처음 맞이하는 비대면 일상 속 연말 시즌을 앞두고 가정 등의 실내에서 조촐하게 즐길 수 있는 연말 무드 상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텐바이텐과 함께 마련한 이번 ‘크리스마스 트리 프로모션’이 인기 상품, 풍성한 할인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아이디어 공모전 ‘스타트업 밋업’ 열어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친환경 등 지속가능 분야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25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배하준 사장 등 오비맥주 임원진이 배석한 가운데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도시공유 플랫폼’, ‘뉴로팩’, ‘㈜알바체크’ 등 9개 스타트업은 ‘비대면 인공지능 무인판매 시스템’, ‘지속가능 친환경 종이 패키지’, ‘비대면 업무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주제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오비맥주 관계자들과 함께 비즈니스 미팅을 가졌다. 행사를 통해 최종 선발 된 스타트업에게는 서울창업허브(SBA)의 사업화(POC)지원금, 사무공간, 투자유치 연계 등의 후속지원이 제공되다.
오비맥주의 구매부 백윤아 부장은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공지능, 비대면 솔루션, 친환경 등 최신 산업 트렌드가 반영된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등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