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 행사 가져

고흥군,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0-12-14 16:33:12

[고흥=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고흥군은 14일 오전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사회복지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주관으로 송귀근 고흥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 복지시설 관계자, 협회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의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와 협회에 대한 소속감 증진 및 소통의 자리로 복지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0년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 순서는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들의 현장이야기(영상물 상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0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했다.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을 개최하지 못하고 시상식만 갖게 돼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면서,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과 사회적 관심을 필요로 하는 복지 취약계층이 많은데 사회복지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항상 고맙고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한 시책으로 관내 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150여명에게 매월 7만원씩 특별 수당과 보수교육비를 지원하였으며, 내년에는 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