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회, 청소년대학생 독도홍보대사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독도사랑회, 청소년대학생 독도홍보대사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020-12-30 16:41:54
▲오른쪽부터 길종성 회장. 가수 정광태. 수료생 대표 이채하양. 김성호 박사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는 29일 고양시 일산동 독도홍보관에서 제1기 청소년(대학생) 독도홍보대사 양성교육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동북아역사재단 후원으로 열린 이날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됐다.

독도사랑회는 독도의날 120주년인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서도 지난 14일부터 5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영상강의를 통해 6강좌를 진행했다. 강사는 ‘독도는우리땅’ 가수 정광태 교수와 김성호 박사 그리고 독도사랑회 길종성 회장이 맡았다.

수료자 대표로 선발된 이화여대 1학년 이채하 양은 이날 “학창시절부터 독도활동을 했었지만 독도 홍보대사 과정은 처음이라 뜻깊었다”면서 “대학생 홍보대사로 인정받은 만큼 독도지킴이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독도사랑회 길종성 회장은 “독도의 날 120주년 되는 의미있는 한 해를 결산하는 시기에 청소년 독도홍보대사 양성과정을 마치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올해 하지 못한 다양한 독도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광태 교수도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을 할 수 없었지만 학생들이 자유롭게 강좌를 들었다고 해 나름대로 의미가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강좌를 준비하고자 한다”고 했다.

한편 2002년 창립한 독도사랑회는 매주 토요일 다문화가정 어린이 대상 청소년 멘토링 교육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를 통한 독도수호를 위해 2010년 사비로 독도홍보관을 개관해 독도홍보 및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최고의 독도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