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원창묵 원주시장 "시민 안전⋅행복 최우선…신성장 동력 육성 힘쓸 것"

[신년사] 원창묵 원주시장 "시민 안전⋅행복 최우선…신성장 동력 육성 힘쓸 것"

기사승인 2021-01-01 07:02:01
▲원창묵 원주시장.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창묵 원주시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역학조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학조사팀 신설, 생활치료센터로 활용 가능한 산림휴양관 신축, 문막교 재가설, 원주천 학성지구 재해예방사업 등 감염병과 재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시민이 더욱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대비 하겠다”면서 “신성장 동력 육성에 힘쓰고 문화·복지시설 확충으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36만 원주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실현되는 풍요로운 한 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참 힘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비롯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힘을 모아 주신 덕에 우리 시는 크고 작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국립과학관을 유치했고, 도심과 서남권 지역을 잇는 무실~만종 간 서부순환도로를 개통했으며, 치매안심센터와 장애인 보호·작업시설을 갖춘 보건복지 타운을 완공했을 뿐 아니라, 원주천댐과 정지뜰 호수공원 조성사업에 착수했습니다. 

올해는 역학조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학조사팀 신설, 생활치료센터로 활용 가능한 산림휴양관 신축, 문막교 재가설, 원주천 학성지구 재해예방사업 등 감염병과 재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시민이 더욱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일에 매진하겠습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지난 10년간 착실히 다져온 관광산업 기반 위에 풍부한 콘텐츠를 갖춘 명품테마 관광코스를 더하겠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주변에 케이블카, 하늘정원, 잔도, 유리다리, 에스컬레이터를 추가 설치하는 간현관광지 종합개발사업, 똬리굴 4D 관광열차를 포함하는 반곡~금대지역 관광 활성화사업, 원주천댐 주변에 웰니스형 산림휴양 단지를 조성하는 판부신촌 관광단지 개발사업까지, 굴뚝 없는 황금산업인 관광산업 육성을 통해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신성장 동력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여주~원주 철도 건설로 원주는 대한민국 산업과 경제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부론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한 K-방역·진단 특화 산업단지 조성과,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개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거점 구축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문화·복지시설 확충으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캠프롱 부지에 미술관, 박물관, 수영장을 포함하는 문화체육공원을 만들고, 옛 원주여고 부지 복합문화교육센터 건립과 그림책 도시 조성 등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와 법정문화도시라는 이름에 걸맞은 문화 사업을 진행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시민 모두가 차별 없는 복지를 누리실 수 있도록 제2장애인복지관, 북부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을 비롯한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일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힘겨운 상황에도 원주시를 믿고 연대의 힘을 보여주신 여러분 모두를 존경합니다. 그 믿음을 동력삼아 그동안 역점과제로 추진해 온 사업들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 저와 1,800여 공직자들은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거듭날 원주시의 주인공은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 1. 1.

원주시장  원 창 묵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