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GS리테일과 말랑이를 활용한 15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말랑이는 롯데제과의 소프트캔디 브랜드 말랑카우의 캐릭터다. 2021년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캐릭터 말랑이의 인기가 뜨겁다.
롯제데과는 진한 우유 맛의 제품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하얀 얼룩 송아지를 캐릭터화 했다. 말랑이는 귀여운 모습과 표정으로 어린이와 여성층에 선호도가 높으며 이미 인형, 핸드워시, 휴대폰 케이스 등에 활용되는 등 캐릭터로서의 상품성이 높다.
롯데제과와 GS리테일은 1월 1일부터 말랑이를 활용한 15종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말랑카우 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을 시작으로 ‘말랑카우 밀크에이드’, ‘말랑카우 화이트초코라떼’, ‘말랑카우 밀크카우아이스크림’에 이어, ‘말랑카우볼’, ‘말랑카우 순우유케이크’, ‘말랑카우 물티슈’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말랑이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해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등 프레시푸드(Fresh Food) 기획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카페베네, 요기요 3000원 할인 이벤트 이달 31일까지 실시
카페베네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페베네는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새해에도 ‘집콕’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을 통해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카페베네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대상으로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변 카페베네를 검색한 후 메뉴를 담고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로 계산할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이 할인되며, 현장결제 선택 시 할인되지 않는다.
할인 혜택은 추운 겨울날 따듯하게 몸을 녹여줄 논알콜 ‘로즈 뱅쇼’부터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카페베네의 스테디셀러 메뉴 ‘빙수’는 물론, 초코크림 케이크를 한 잔에 담은 듯 진하고 달콤한 ‘초코 티라미수 라떼’ 등 카페베네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카페베네는 베스트 메뉴들로 구성된 배달 전용 세트도 선보이고 있어 메뉴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간편하게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카페베네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달콤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는 ▲로즈 뱅쇼(HOT), ▲초코 범벅 라떼(HOT/ICE), ▲초코 티라미수 라떼(HOT/ICE), ▲레드벨벳 치즈 케이크 구성이다.
◎롯데리아, 2021 새해 맞이 한정 ‘사각새우더블버거’ 출시
롯데GRS의 롯데리아에서 21년 신축년 새해 첫날인 1일 사각 새우 패티 2장으로 구성한 사각새우더블버거를 한정 판매와 함께 증정 프로모션을 1월 한 달간 운영한다.
한정 제품으로 출시하는 사각새우더블버거는 미니 새우패티 2장으로 버거의 새우 식감과 볼륨감을 높인 제품으로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아 기획한 프로모션 제품이다.
롯데리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패티가 2장으로 구성된 사각새우더블버거세트 또는 호주산 쇠고기 패티와 치즈 2장으로 구성된 더블X2버거세트 구매 고객 대상 치즈스틱을 증정하는 ‘더블패티 라이벌’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하며, 온라인 모바일 롯데리아 카톡 플러스친구 고객 대상으로 한정 제품 사각새우더블버거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2021 신축년 새해 첫날인 1일 한정판매하는 사각새우더블버거는 패티 2장으로 제품의 볼륨감과 새우패티의 식감을 2배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며 “2021년 새해에는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