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바리스타 로봇이 핸드드립한 커피 마셔요"

LG전자 "바리스타 로봇이 핸드드립한 커피 마셔요"

로봇 브루잉 마스터 자격 획득···사람과 동일하게 평가
LG 클로이 바리스타봇, 임직원 휴식공간에 설치

기사승인 2021-01-22 10:43:04
바리스타봇이 만든 커피를 직원들이 마시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최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 'LG 클로이 바리스타봇(LG CLOi BaristaBot)'을 임직원 전용 휴식공간에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은 한국커피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로봇 브루잉 마스터' 자격증을 획득했다. 이 자격증은 커피 추출 도구 및 방식을 이해하고 최적의 커피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평가하는 민간자격 검정이다. 

자격심사는 실제 사람이 커피를 만드는 과정과 동일하게 평가 진행했다. 평가결과 실제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와 동일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은 브루잉 마스터 자격증 획득으로 F&B(Food and Beverage, 식음료) 사업의 본질인 '맛'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원두 고유의 '맛'과 풍부한 '향'을 항상 일정하게 제공 할 수 있어 영업 활동에 본격 투입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