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카드형 지역상품권 ‘레인보우영동 페이’ 출시

영동군, 카드형 지역상품권 ‘레인보우영동 페이’ 출시

군 “‘레인보우영동 페이’ 사용하고 최대 월 5만원 할인 받으세요!”

기사승인 2021-01-25 23:39:29
[영동=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충북 영동군이 지역내 소비를 견인하며 지역 경제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영동사랑상품권의 카드형 상품권인 ‘레인보우영동 페이’(사진)를 출시했다. 

군은 선불형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인 ‘레인보우영동페이’를 150억원 규모로 발행하고 25일부터 사용 개시한다고 밝혔다. 

레인보우영동 페이는 군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함은 물론 지류형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예방하고자 도입했다.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며 각종 통계자료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앞서 군은 한국조폐공사·NH농협은행 영동군지부와 업무협약을 하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갖추고 본격적인 발행을 준비했다.  

카드형상품권이 발행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지류형 상품권은 카드형상품권 발급이 불가한 주민에 한해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는 지역 내 농협을 통해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지역상품권 chak ’앱 설치 통해 발급 및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위해 빠른 시일내 우체국에서도 발급과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카드형 상품권 사용 확대를 위해 군 산하 공직자들부터 카드형 상품권을 발급할 계획이며, 지역내 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급을 독려할 계획이다. 

‘레인보우영동 페이는’ 법인·단체는 할인에서 제외되며, 개인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상권 및 서민 경제에 보탬이 되기 위해 올해는 연중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하며 구매 한도도 기존 월 50만 원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카드형 영동사랑상품권 애용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역 상품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 개선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 등을 마련해 레인보우영동페이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