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설빅세일’, 남은 기간 필수 득템 품목은?

G마켓‧옥션 ‘설빅세일’, 남은 기간 필수 득템 품목은?

설빅세일 시작 5일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기사승인 2021-02-03 17:41:3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G마켓과 옥션은 현재 진행 중인 ‘설빅세일’이 행사 시작 5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명절 흥행 신화를 다시 쓰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러한 실적 달성 비결은 소비자 수요 파악, 상품 구색의 다양화, 할인 혜택의 폭 확대라는 3가지 요소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G마켓과 옥션은 지난해 명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이 무엇인지 각 카테고리 별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주된 소비 채널이 변화했고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구매하는 품목도 더 다양해졌다. 

쿠폰 혜택도 확대했다. G마켓과 옥션에서 모든 회원에게 행사 전용 ‘15% 할인쿠폰’ 3종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구입가 별로 최대 5만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 2종과 5000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배송 전용 쿠폰 1종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1장씩 더 제공한다. 행사 기간 모든 쿠폰을 활용하면 최대 364만원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여기에 카드사 할인쿠폰을 비롯해 제휴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추가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테마 별 전문관,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별 바로 가기 페이지를 개설하고, 현재 가장 인기가 높은 명절 아이템이 무엇인지 누적 랭킹과 데일리 랭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어떤 상품을 샀을 때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선물을 구매하는지 보기 쉽게 한눈에 정리한 것. 이처럼 철저한 준비 과정을 통해 ‘설빅세일’은 프로모션 시작 5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달성했다.

큰 혜택과 다양한 상품 구성에 ‘설빅세일’ 데일리 특가 상품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개인 SNS 등지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오는 7일 종료 전까지 남은 기간에 선보일 특가 상품에 대한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오는 5일 G마켓에서는 ▲목우촌 정성가득 1호 세트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플러스 ▲아이소이 BR 블레미쉬 케어 2종세트를, 옥션에서는 ▲삼진어묵 실속 세트 ▲청정원 행복2호 선물세트 ▲덴티본조르노 미니치약 5종 세트 등을 특가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6일에는 G마켓은 ▲CJ 특별한선택 12호 세트 ▲마리끌레르 핸드크림 5종 세트 ▲아이깨끗해 종합선물세트, 옥션은 ▲횡성한우선물 구이세트5호 ▲구달 어성초 진정 에센스 더블에디션 세트 ▲청정원 행복4호 선물세트를 주력상품으로 소개한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G마켓에서는 ▲남도애 한우 갈비명품정육세트 ▲자연의품격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오일 세트 ▲한삼인 홍삼정스틱, 옥션은 ▲청도 반건시 곶감 24입 ▲머거본 견과 3종 선물세트 ▲애경 케라시스 데빌스퍼퓸 선물세트를 특가에 준비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의 고수들만 모인 맘카페부터 각종 커뮤니티, 개인 SNS 등지에서 설빅세일 특가 상품이 화제를 모은 탓에 거래액과 누적 판매량이 모두 급성장했다”며 “남은 설빅세일 기간에도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최적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