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카카오뱅크, 금융 혁신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iM뱅크·카카오뱅크, 금융 혁신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기사승인 2024-11-13 09:54:59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왼쪽)과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iM뱅크 제공

iM뱅크(아이엠뱅크)와 카카오뱅크는 12일 대구 수성동 iM뱅크 본점에서 금융 소비자 편의성 혁신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 등 포괄적인 업무 영역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각 회사의 금융 혁신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협약의 첫 결실로, 양사는 대출 비교 서비스 제휴 모델을 구축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iM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하고 심사 신청부터 결과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iM뱅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는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 iM뱅크 제공

지방은행에서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iM뱅크는 ‘뉴 하이브리드 뱅크’ 전략을 추진 중이며, 카카오뱅크는 2443만명의 고객에게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카카오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금융 상품 및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협업을 통해 더 큰 혁신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후 윤호영 대표이사는 iM뱅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의 미래’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 디지털 금융 주도를 위한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