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0년 공군을 빛낸 단체상’ 수상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0년 공군을 빛낸 단체상’ 수상

공군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 강화 등 공로 인정받아

기사승인 2021-02-08 18:56:53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은 2020년 공군을 빛낸 단체로 선정되어 공군 참모총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사진). 

공군은 2001년부터 매년 공군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왔다. TIPA는 지난해 ‘협력’ 부문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공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8일 공군 진영승 정보화기획참모부장이 TIPA를 방문, 상을 전달하였다. 

TIPA는 지난 2020년 5월, 공군과 상호협력 합의서를 체결한 이후 공군에 정책자문을 제공하고 중소기업 기술개발 관련 공동 지원체계를 수립하는 등 공군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 강화와 중소벤처기업 육성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왔다. 

특히,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과 공군 간 협력기술개발을 위한 ‘과제발굴-기술개발-사업화-구매’, 전주기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수립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보유기술의 실전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공군의 실험환경을 개방, 기술개발 아이디어 창출 및 개발제품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TIPA 이재홍 원장은 “공군과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중소벤처기업이 국방 분야 협력기술개발을 통해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공군이 스마트국방을 목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