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이 지역 청소년 사회 진출을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을 새롭게 시작한다.
포스코케미칼은 경북 포항과 구미, 전남 광양에서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 아동 100명에게 이달부터 2022년 2월까지 1년 동안 총액 6000만원을 후원한다. 대상자 1인당 월 5만원씩 통장에 적립되고, 정부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 지원해 1년 후 통장에 120만원이 모이게 된다.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청소년의 사회진출 초기 비용 마련을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이다. 민간 후원자와 정부가 1대1 매칭지원한다. 운영은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이 맡는다.
후원에 소요되는 자금은 포스코케미칼 임직원이 출연한 '1% 나눔기금'을 활용하고, 적립된 후원금은 대상자 연령이 만 18세에 도달하면 ▲학자금 ▲주거 ▲결혼자금 ▲창업 등 자립과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포스코케미칼은 본사가 위치한 포항을 비롯해 지역 사회에서 교육을 통한 자립과 의식주 지원 등 공동체와의 상생 발전과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사회 기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디딤씨앗통장 외에도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해부터 운영 중인 상생형 축로 기능인 양성 교육을 비롯해, 이주여성과 장애인의 자활을 위해 설립한 사회적기업 세탁소 커피, 저소득층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푸드충전소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미니어처‧토이블록 판매
두산인프라코어는 주력 제품인 굴착기와 휠로더 등 건설기계 장비를 미니어처와 토이블록으로 제작해 일반에 판매한다.
제품은 인터파크를 통해 최근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오프라인은 잠실야구장 내 두산베어스 매장에서 프로야구 2021시즌 개막에 맞춰 4월3일부터 판매된다. 굴착기와 휠로더 미니어처 3종과 토이블록 2종이다.
굴착기와 휠로더 토이블록은 국내 블록 장난감 제조회사 옥스포드와 함께 제작했다. 블록 장난감임에도 실제 두산 굴착기, 휠로더와 매우 흡사하게 구현됐다. 건설기계 미니어처 장난감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매니아 층에서 항상 관심을 받아온 제품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그 동안 내부 판촉물 용도로 사용해 왔으나, 일반 구매 요청이 많아 올해부터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건설기계 미니어처는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제품을 그대로 축소, 구현한 전시용 모형이다. 최근 한국시장에 출시한 80톤 초대형 굴착기 DX800LC와 중형 굴착기 DX225LCA, 휠로더 DL420A까지 3가지 종류다.
◎KCC 칼라모아 발간, “빅데이터로 잘나가는 페인트 색상 고른다”
KCC는 최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페인트 색상만을 모아놓은 색상집 ‘칼라모아’를 제작해 전국 유통 대리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칼라모아는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분석한 최근 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 컬러 트렌드를 토대로 주요 색상을 엄선한 컬러 가이드북이다. KCC가 추천하는 색상 300가지와 인테리어 추천 색상 20가지, KCC 건축용 페인트 중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상비품 색상 96가지 등 총 416색상이 수록됐다.
칼라모아는 DIY용 페인트를 사는 일반 소비자부터 아파트 등 건축 현장에 페인트를 납품하는 대리점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Gray Scale ▲Off White ▲Grayish & Light Grayish ▲Bright ▲Deep ▲인테리어 추천 컬러 ▲KCC 건축용 상비 색상 등 7개 카테고리별로 구성돼 있으며, 색상의 명도, 채도 등 차이를 균등하게 정렬해 부채꼴 모양으로 펼쳤을 때 색상 비교가 편리하다.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온라인으로 칼라모아 색상집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팔레트’도 제공한다. 디지털 팔레트는 KCC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칼라모아에 수록된 416가지의 색상이 모두 구현돼 있다.
KCC 관계자는 “인테리어용 페인트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배포한 색상집 ‘칼라모아’를 통해 대리점뿐 아니라 일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도 정확하고 빠르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더 섬세하고 세련된 색상의 도료를 제공해 유통 대리점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휴비스, 주당 300원 현금 배당…시가배당률 3.6%
화학 섬유소재 기업 휴비스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고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가배당률 3.6%로 배당규모는 98억7000만원이다. 배당기준일은 2020년 12월31일이며 2021년 4월30일 이전에 배당금이 지급된다.
회사 측은 “2012년 상장 이후 9년간 평균 3.2%가 넘는 현금배당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이는 코스피 상장사 평균 2.3%(2019년 평균)에 비해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휴비스는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9203억원, 영업이익 399억원, 당기순이익 82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보건/위생재용 소재 판매가 급증하면서 수익성이 회복되었고 작년 말 TSK코퍼레이션의 소유 지분 16.52%(158천주)를 전량 매각하면서 세전 이익이 크게 개선되었다”며 “증설 중인 위생재용 생산 라인이 상반기 가동을 시작하고 생분해 섬유와 리사이클 섬유 등 친환경 소재 판매가 본격화되면 수익성 강화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