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조종사 필수 관문 EPTA, 국내 온라인 학습 개발 

예비 조종사 필수 관문 EPTA, 국내 온라인 학습 개발 

기사승인 2021-03-12 15:43:54
사진=GAR EPTA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항공종사자들의 필수 관문 중의 하나인 EPTA를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항공영어구술능력평가를 일컫는 EPTA(English Proficiency Test for Aviation)는 항공종사자들의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모든 국제 운항 조종사와 관제사, 통신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규정한 국제 표준 규약에 따라 개발됐다.

항공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인 만큼, 100% 항공 관련 주제로 짜여 있으며 CBT(Computer Based Test)방식 롤플레이(Role-play) 문제 유형이 출제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한 GAR EPTA는 Gloria Aviation RecruitmentⓇ(이하 GAR)에서 운영하는 항공영어전문 온라인교육업체로 한국인 조종사들이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안전과 신뢰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GAR EPTA는 조종사 출신의 항공전문가와 영어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기초강의를 통해 독학을 하는 초심자들 역시 어려움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직자는 다시 한 번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매회 달라지는 문제 유형과 난이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모드와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으로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는 실전모드, 올바른 학습 방향을 잡으며 답변과 문맥을 교정할 수 있는 1:1 코칭을 통해 효율적인 EPTA를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AR EPTA 관계자는 “EPTA는 다양한 상황별 반복 학습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도로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 중인 CBT 환경 그대로 학습과 모의시험이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구성했다”고 전했다.

한편, GAR EPTA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오픈 기념으로 EPTA 4/5급 종합과정과 6급 마스터 과정 강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