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SGI서울보증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 SGI서울보증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3-17 09:37:25
서울시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에서 오른쪽)이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사진에서 왼쪽)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SGI서울보증과 16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해외 네트워크 상호 조성 및 활용을 통해 공동 영업기회를 발굴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각 사의 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중소기업·서민 금융지원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신시장을 개척하여 해외진출 기업금융 지원도 확대할 예정으로 기업 보증지원과 금융상품 공동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GIA)의 이사회 의장사를 맡고 있는 서울보증보험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신남방 시장 개척을 동반 추진하고,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도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24개국 213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9개 국가에 채널을 보유하여 신남방 지역에 진출한 중소기업에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