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한국인디게임협회가 다음달 8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인디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디게임쇼 ‘제 6회 인디오락실’을 진행한다.
'인디오락실'은 2017년부터 매년 한 두회씩 진행하는 행사로,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글로벌 마케팅사의 UA 전략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해 왔다.
‘제 6회 인디오락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해 별도 현장 참가 접수를 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온택트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각 채널 별 채팅창을 통해 온라인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020년을 빛낸 인디게임 개발사(자)’, ‘2021년이 기대되는 인디게임 개발사(자) 톱5’ 등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KT 게임박스 소개’, ‘원스토어 소개’,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플레이나누 SDK 소개’, ‘BIDMAD 솔루션 소개’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 ‘인디게임 랜선 FGT’, ‘방구석 인디오락실’등의 시청자들과의 인터렉티브로 참여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상황에서 자기소개 혹은 현재 제작 중인 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시청자와 함께 플레이해보며 랜선으로 게임 개발자와 소통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인디게임 랜선 FGT’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디게임 랜선 FGT’에 참여할 패널을 모집 중에 있으며, 패널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회사 캐릭터, CI로도 화상전화를 대체할 수 있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방구석 인디오락실’ 코너를 통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전달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는 4월 2일까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4월 8일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최 훈 한국인디게임협회 협회장은 “작년을 빛내고 올해 기대되는 게임사 소개와 더불어 중소 개발사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 강연 등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 6회 인디오락실’은 인디게임 개발자 및 학생, 관련 종사자 등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세부 일정 및 내용은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