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시민 불안감 없앤다" 김철수 속초시장, 1일 AZ백신 접종

"시민 불안감 없앤다" 김철수 속초시장, 1일 AZ백신 접종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 접종 참여 높이고자
오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본격 접종 시작

기사승인 2021-03-31 15:45:43
김철수 속초시장.(사진=속초시 제공)
강은혜 기자
kkangddol@kukinews.com

[속초=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김철수 속초시장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일 아스트레제네카(AZ) 백신을 맞는다.

다음 달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백신(화이자) 접종에 들어가는 속초시는 이에 앞선 1일 김 시장이 속초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AZ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속초시는 시민 대상 백신 접종을 위해 지난달 부시장을 단장으로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했으며, 생활체육관 내 설치한 예방접종센터의 관련 설비와 모니터링 체계 등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또 원활한 접종을 위한 인력 배치와 접종 모의훈련 등 사전 준비를 완료한 상태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백신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접종에 참여하게 됐다"며 "불필요한 불안감을 내려놓고 빠른 시일 내에 집단 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접종에 동참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
강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