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현대엔지니어링,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강남 분양 外 반도건설

[쿡경제] 현대엔지니어링,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강남 분양 外 반도건설

반도건설, 대구 반월당역에 대형 주상복합 개발

기사승인 2021-04-02 16:55:11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강남 최대 규모의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가 현대엔지니어링에 의해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반도건설이 대구 중심 알짜 땅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강남 분양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원에디션 강남은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입지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와 남부순환로, 성수대교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하다.

원에디션 강남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가 적용된다.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고급 어메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를 맡은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아울러, 시티뷰와 파티·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개별 세대창고가 마련되며,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단지는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마련돼 있다.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 대구 반월당역에 대형 주상복합 개발

반도건설은 대지면적 총 3114㎡의 대한적십자병원 용지에 지하 5층~지상 29층 2개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147가구와 상업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총 연면적은 연면적 3만2766㎡이며 올 하반기 착공한다.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해 1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 위치한 대한적십자병원 용지 매각 최고가 입찰에서 최종 낙찰돼 매매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최근 인접 용지 234㎡를 추가로 매입했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용지는 대구 1·2호선이 교차하는 반월당역 20번 출구 초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반월당 현대백화점과 동아쇼핑, 동성로, 서문시장, 염매시장 등 대형백화점과 시장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대구초, 제일중, 경대사대부설초·중·고교도 걸어서 통학가능한 학세권이며, 동산병원·경북대병원·척탑병원 등의 각종 중대형 병원과 금융기관도 갖춰져 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