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미용분야 전문가 양성 위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뷰전, 뷰티미용분야 전문가 양성 위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4-06 17:04:06
사진=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K뷰티를 이끌어나갈 뷰티미용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과정은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과정,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이 대상이다. 내신, 수능점수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하며 직업적합도 평가인 적성검사 20%와 입학사정관 면접80%의 비중으로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대학의 정규교과목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년제 학위취득과정인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정, 4년제 학위취득과정인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정규교육과정을 전공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공별 수업의 비중을 높여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각 전공별 특성화교육을 통해 현장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으로 빠른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진학을 선택하고 있다.

4년제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으며 뷰티아티스트로써 실무능력과 함께 경영, 어학교육을 배울 수 있어 뷰티과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한뷰전 입학저 관계자는 “배우려는 의지는 있으나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의 뷰티학과를 지원하기에 성적이 조금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한뷰전이 좋은 입학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실용적인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현장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는 학교인 만큼 실무전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지금 기회를 잘 살려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과 전공 실습시설을 완비해 약 3000평 규모의 테크니컬 센터와 학생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국내 남성 1호 헤어디자이너이자 전국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프랜차이즈인 박준 뷰티랩의 박준 회장을 석좌교수로 임명해 교육연계 및 취업연계까지 진행하며 차별화 된 교육과 취업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다.

한뷰전 임대혁 학과장은 “각 종합대학에서 뷰티학과와 미용학과를 신규로 만들어내고 있지만 미용대학교 단일이 아니다 보니 교육이나 특강, 자격증 취득 등 뷰티, 미용분야에만 투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한뷰전은 미용 단일 교육기관이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미용으로만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실습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뷰전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기간으로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배우려는 의지와 소질을 파악하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을 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졸학력을 가지고 있거나 졸업예정인 고3 수험생 중 뷰티과대학, 미용과대학 등 각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중 실용중심의 실습수업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하려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상담 및 22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