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투교협, ‘ISA부터 퇴직연금까지’ 절세 안내서 발간 外 신한금투

[쿡경제] 투교협, ‘ISA부터 퇴직연금까지’ 절세 안내서 발간 外 신한금투

기사승인 2021-04-08 11:07:23
[쿠키뉴스] 심신진 기자 =금융투자협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금융소비자들의 절세를 돕는 안내서를 발간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블루투스 스피커, 전동칫솔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투교협, ‘ISA부터 퇴직연금까지’ 절세 안내서 발간 

투교협은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를 돕는 개정판 ‘금융투자 절세가이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올해 더 강력해진 절세 만능통장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주목한다. 책은 ▲ISA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5가지 ▲해외주식 투자 양도세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시 절세 방법 ▲노후보장과 절세를 위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올해 기억해야할 금융관련 개정 세법 내용과 비과세 및 분리과세 활용 정리표 등을 수록하고 있다.

투교협은 안내서를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투자회사에 배부하고 집합교육 교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일반인들도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투교협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신한금투,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 중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 까지다.

이벤트는 매월 해외선물옵션 거래량을 충족하면 경품을 지급한다. 월 1000개 이상의 거래량을 충족하면 스마트 워치를, 500개 이상부터 1000개 미만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월 200개 이상부터 500개 미만의 경우 전동칫솔을 지급한다.

또 신규·휴면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하거나 2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고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계약당 2.5달러의 수수료를 6개월간 우대 적용한다. 특히 신규고객의 경우 첫 거래시 1만원권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알파’와 해외주식영업부에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j9181@kukinews.com
심신진 기자
ssj9181@kukinews.com
심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