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대상 수상

남양주시,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5-07 15:45:49

[남양주=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남양주시는 경기도 주관 '2021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도는 31개 시‧군을 부과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2020년 세외수입 실적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정리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기관장 관심도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10개 세부지표로 평가했다.

그 결과 시는 가장 규모가 큰 10개 시‧군이 모인 1그룹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시상금 5300만원을 받았다.

시는 부과부서의 책임징수제 운영 등 징수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였으며, 세외수입 체납 전담조직을 통한 전문적인 체납징수 강화 활동으로 이월체납액 징수율 제고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 다각적인 징수방안을 모색해 담당자 실무교육 및 세외수입 업무해설집 발간을 통해 세외수입 징수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직무역량을 강화했으며,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자주재원 확충과 징수율 향상에 주력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용복 남양주시 산업경제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부과부서 협력 지원 및 정보공유 등 징수 활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시 실정에 맞는 맞춤형 세외수입 징수체제를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