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쿡보기] 온·오프라인 책문화 축제 개최…관악구, ‘우리동네 별책부록’

[우리동네 쿡보기] 온·오프라인 책문화 축제 개최…관악구, ‘우리동네 별책부록’

기사승인 2021-05-14 08:32:07
사진=관악구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서울 관악구가 책문화 축제 ‘우리동네 별책부록’를 개최한다. 

‘우리동네 별책부록’은 관악문화재단과 관악구 독립책방이 함께 기획·운영하는 축제로, 도서 큐레이션과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동네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축제는 ‘우리 동네 숨은 이웃 찾기’라는 주제로 예술가, 1인 가구, 성소수자, 미혼모·부자 등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단편영화, 사진 전시, 북 큐레이션, 응원 북 제작, 챌린지 공유회 등 다양한 형태로 담아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재단 측은 소규모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과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독립책방 살롱드북 강명지 대표는 “이웃이란 지리적으로 가깝고 아니고를 떠나서 정서적으로 연대 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정서적으로 연대할 수 있는 좋은 이웃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우리동네 별책부록’ 축제를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삶의 형태가 포용되고, 여러 이웃들과 공존하기 위한 과정이 많은 시민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러한 지역문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모두가 함께 상생하는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