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영화비평․영상제작 등 미디어 강좌를 주제로 하며 경남 지역의 교육 소외 아동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2021년 찾아가는 공동체 미디어 교육'은 일회성 체험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교육 및 센터 강사진의 전문 강좌를 통해 체계적인 미디어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 김해지역 2개 단체의 어린이 58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향후 창원, 양산, 울산 등 경남지역 곳곳의 교육 소외 아동에게 참여 기회가 닿을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오지학교 등 초등학생 10명 이상의 단체에 한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손다온 선수, 부산⋅경남 최초 '제63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별 선수권대회' 입상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제63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별선수권대회’에서 손다온(14) 선수가 부산・경남 여자피겨스케이팅선수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는 2020~21년 시즌 빙상 종목 마지막 대회로 지난 62회 피겨스케이팅 종별 선수권 대회가 코로나19로 취소됨에 따라 2년 만에 개최됐다.
손다온 선수는 쇼트프로그램에서 3위, 프리스케이팅에서 2위로 총점 102.31을 득했으며 동메달을 받았다. 부산・경남 여자피겨스케이팅 역사상 최초 메달이자 코로나19로 지속적인 훈련을 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 속에서 좋은 결과를 이뤄냈다.
손다온 선수는 차세대 유망주로 2020년 8월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에도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김해문화재단 소속 스포츠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객 전체 출입명부 작성, 발열측정, 손소독,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은 물론 방역시간 운영을 통한 전업장 소독 및 환기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마산 로봇랜드, 5월 주말 동안 운영시간 연장
마산 로봇랜드 테마파크(이하 로봇랜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 대축제, ‘Thank you, robot-land’를 진행하며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5월 19일 부처님 오신 날과 남은 5월 주말 동안 기존 오후 6시 30분이었던 운영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로봇랜드로 가는 빠른 길인 국도 5호선이 개통돼 자가용으로는 로봇랜드 접근성이 눈에 띄게 향상된 데 비해 대중교통으로는 여전히 방문하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남대-로봇랜드를 잇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5월 말까지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일 2회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로봇랜드 내 식당 메뉴와 간식 카트를 늘려 놀거리 뿐만 아니라 먹을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 출출한 배를 달래줄 떡볶이와 치킨 등 메뉴 선택지가 늘어나 미리 준비해오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5월 19일, 22일에는 봄 시즌 마스코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랜드의 꿀벌 퍼포먼스와 서커스, 키다리 삐에로 공연 외에도 K-POP 커버댄스 공연이 펼쳐져 로봇랜드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 예정이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