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억원, 보장 14억원, 옵션 13억원 규모다. 계약 4년차인 2024년은 서로 합의한 조건을 달성할 경우 실행된다.
NC 김종문 단장은 "이용찬 선수는 안정된 제구력과 경기를 풀어가는 운영 능력을 갖춘 투수로 팀 마운드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찬 선수는 "일원이 될 수 있어 감사하고 열심히 던져서 팀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찬 선수는 21일 NC 선수단과 상견례를 할 예정이다.
◆김해시, 제4회 뮤즈페스타 개최
사단법인 맥커뮤니티,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 청소년 문화의 집이 공동 주최 주관하고,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 김해시가 후원하는 '여성축제 제4회 뮤즈페스타'가 오는 5월 22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무관중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개최된다.
이번 뮤즈페스타에서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청소년들이 1부-청소년이 전하는 뮤즈콘서트 '별별유스' 전체를 기획, 진행한다.
1부에는 여성축제를 바라보는 청소년들의 시각, 여성친화도시 김해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진솔하게 나눠 보고, 난타, 댄스, 밴드 공연 등을 펼친다.
2부에는 '화장법'을 소재로 한 토크콘서트 '뮤즈톡톡'이 진행된다.
뮤즈 페스타는 5월 22일 1부 14시, 2부 18시 30분 각각 약 90분가량 진행되며, 유튜브채널 ‘마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김해시, 시민체육공원 축구장·X게임장 내달 개장
경남 김해시 삼계동 시민체육공원 내 축구장과 X게임장이 조성을 마치고 6월 개장한다.
김해시는 지난 2019년 7월, 국·도비 등 58억원을 투입해 700석 규모의 관람석과 부대시설을 갖춘 축구장 1개소와 기존 스케이트파크장을 이전한 X게임장 조성 공사에 착수했으며 지난 4월 공사를 마쳤다.
축구장은 국내 경기 공인 규모로 2024년 전국체전 종목경기장으로 활용 예정이며 평소에는 김해시청축구단의 연습구장이자 시민에게 개방해 체육복지에 기여한다.
X게임장은 스케이트, 자전거, 인라인 등 다양한 익스트림 종목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묘기 종목인 볼 경기와 스트리트 경기장의 바닥면 전체가 주행성이 좋은 콘크리트시설로 조성된 국내 최초 경기장으로서 전국적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