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한국형 잔디깍이 로봇’ 개발…베타테스트 실시

LG전자 ‘한국형 잔디깍이 로봇’ 개발…베타테스트 실시

5월31일부터 2주 동안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개발 베타테스터 모집

기사승인 2021-05-30 10:38:28
사진제공=LG전자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LG전자는 고객들이 참여하는 ‘베타 가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개발을 위한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고객 50명을 모집한다. 회사 홈페이지에서 5월31일부터 6월11일가지 제품을 사용할 주택의 잔디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회사 측은 소프트웨어‧게임 업계에서 주로 활용하는 베타테스트 방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기존에 없던 혁신 제품을 실제 사용할 고객들과 함께 개발 단계부터 만들어가는 베타 가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베타테스터로 선정된 고객은 LG전자가 해외에 선보인 최신 잔디깎이 로봇을 2개월간 직접 사용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또 사용자 의견을 제공하는 등 한국형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다.

LG전자는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 이번 베타 가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반값 이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잔디깎이 업체 미국 B&S社와 잔디깎이 로봇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잔디깎이 로봇은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잔디를 관리하는 제품으로 정원 문화가 발달한 해외에서 가정용‧상업용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LG전자는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조경이 가능한 패턴 주행, 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제어 등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통해 검증된 앞선 기술들을 잔디깎이 로봇에 적용했다. LG전자는 잔디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고객을 위해 한국의 잔디 종류, 정원 면적에 최적화한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