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고양페이 20만원 쓰면 소비지원금 5만원도 받는다

6월부터 고양페이 20만원 쓰면 소비지원금 5만원도 받는다

삼성페이로 결제하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도 시작

기사승인 2021-05-31 11:09:34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다음달부터 고양페이로 20만원을 사용하면 경기도 소비지원금 5만원을 지원한다.

고양페이로 20만원을 충전하면 10% 인센티브 2만원을 즉시 지급받고, 기간 내 20만원 사용 시 소비지원금 5만원까지 받아 총 7만원을 지원받는 셈이다.

소비지원금은 620억 원의 예산규모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소지한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20만원 사용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소비지원금을 지급하므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할수록 소비지원금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또 소비지원금은 지원조건 충족 시점에 즉시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받은 소비지원금 5만원은 1개월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청년수당, 청소년교통비수당 등 정책발행금의 사용은 인정되지 않으며 반드시 일반발행으로 충전한 카드만 인정된다. 6월 1일 이전에 충전한 금액도 인정된다. 반드시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이나 오프라인(관내농협, 새마을금고, 축협)에서 등록한 카드만 사용액 집계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고양시는 6월 1일부터 삼성페이로 지역화폐를 결제하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페이 앱에 고양페이를 한 번만 등록하면 실물 카드 없이 휴대전화를 카드결제 단말기에 터치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고양페이 외에 타 시군의 지역화폐를 보유한 이용자의 경우, 하나의 휴대전화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다만,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능한 휴대전화 소지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