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경기 광주시, 건축물 사후 관리감독 강화

경기 광주시, 건축물 사후 관리감독 강화

기사승인 2021-06-02 15:38:05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올해 1분기 사용승인을 획득한 건축물 174건에 대해 사후점검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후점검을 통해 ‘건축법’ 위반 건축물 30건을 적발했으며 주요 위반내용은 무단 증축, 무단 가설건축물 축조 등으로 건축법 제79조에 근거해 후속 행정조치를 하고 있다.

적발된 위반건축물은 ‘위반건축물 단계별 행정조치’에 따라 행정절차가 진행되며 철거 등 원상복구를 실시하지 않을 경우 오는 9일부터 시행되는 건축법 제80조가 적용돼 위반건축물 이행강제금이 2배로 가중된다.

오는 9일부터 시행되는 건축법 제80조는 “영리목적을 위한 위반이나 상습적 위반 등의 경우에 이행강제금을 100분의 100의 범위에서 가중하여야 한다”라는 의무부과에 관한 내용이다. 

광주시는 이를 통해 위반건축물 발생 억제와 조속한 원상복구를 유도하는 등 이행강제금 제도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기존 건축물 관리에 관한 법령이 강화되고 있다”며 “불법행위로 인해 행정조치에 따른 불이익과 재산상 손실을 입지 않도록 적법한 건축물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