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국비지원 경비지도사 7월 개강반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국비지원 경비지도사 7월 개강반 모집

기사승인 2021-06-11 10:59:01
사진=서강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운영을 통해 국비지원 과정 7월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와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 훈련과정 탐색과 관련된 문의는 서강직업전문학교 국비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장주상 학장은 “사회의 다변화와 범죄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이 더욱 필요해졌다. 또 많은 경비인력을 관리감독하는 업무 역시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경영관광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코로나시대에 2022학년도 입학전형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대졸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등에서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모집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