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6-15 14:34:14
사진=중앙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지난해 비수도권 대학들은 학생 수의 감소와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의 쏠림 현상으로 입학 정원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고민에 빠졌다. 

이러한 상황 속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모집 중인 전공 과정은 경영,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디자인, 사진영상, 상담심리, 아동·사회복지, 연기예술, 체육, 컴퓨터 총 10개 과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신입생 장학금(수능/내신 우수자, 검정고시 우수자, 편입학, 어학능력 우수자, 교수추천, 선행학습 등), 재학생 장학금(성적우수, 자격증 취득, 봉사, 생활복지, 보훈 장학금 등)과 같은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료로 인한 경제성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입학 전형의 경우, 수능 및 내신성적, 실기평가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자격증, 독학사 등을 수업과 같이 활용하면 2년에서 2년 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음은 물론,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대졸자 학력으로 원하는 기업에 취업, 유학도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교육 인프라를 이용한 인재 양성을 하고 있는데, 기초부터 응용, 심화까지 탄탄한 단계별 커리큘럼이라는 점, 학위취득까지 기간이 2년에서 2년 6개월여 정도 소요된다는 점, 학위 취득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예비신입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학 후에는 모바일 학생증 발급으로 학기 중에 중앙대학교 본교 도서관 및 학교식당과 같은 각종 복지시설, 편의시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기숙사 신청, 중앙대 부설병원 할인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현재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2022년학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