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코딩학과, 재학생들 창의력과 코딩 능력 개발 노력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코딩학과, 재학생들 창의력과 코딩 능력 개발 노력 

기사승인 2021-06-23 16:26:49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코딩학과가 재학생들의 창의력과 코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등이 4차 산업혁명 키워드가 되면서 기반이 되는 코딩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학교들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코딩 수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입학 예정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코딩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코딩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코딩교육은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공 분야별로 제작돼 관심 분야에 맞춰 들을 수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대부분 수업이 코딩을 필수로 채택했다. 또한 자격증 무료수업까지 추가돼 수험생 및 많은 고등학생에게 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딩 사전 지식이 없다고 수업을 못 듣는 것은 아니지만 선행학습을 통해 미리 익히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 반응과 선행학습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 인공지능(AI)계열, 전기공학계열 등 5개 계열에서 전공별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게임학과, 전기공학과, 드론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 해킹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는 게 가장 큰 특징이자 타학교에서 볼 수 없는 IT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