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2년 연속 국가지속가능경영대회 동반성장 우수기업

가스공사, 2년 연속 국가지속가능경영대회 동반성장 우수기업

지역사회·중소기업 상생협력 등 공로 인정

기사승인 2021-06-26 12:08:12
이승 한국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회'에서 2년 연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동반성장위원회 등 9개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국가지속가능경영대회'는 경제·사회·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미래 가치를 높이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힘쓴 기업·기관을 선별해 포상하는 행사다.

가스공사는 전체 9개 부문에서 18개 기관이 선정된 이번 행사에서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 진출 견인,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 한국형 뉴딜 사업 선도, 개방형 상생플랫폼 그린에너지 캠퍼스 구축사업 추진 등 여러 분야에서 노력한 공로로 지난해에 이어 '동반성장' 부문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가스공사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자금·기술 지원으로 가스 설비를 국산화해 해외 의존도를 줄이고(연간 약 90억 원의 수입 대체 효과), 개발 제품에 대한 특허 취득 및 정부 혁신제품 지정을 통한 매출·수출 확대를 돕고 있다.

또한 해외 유·가스전 개발 및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 사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ENI(이탈리아) 등 해외 파트너사에 국내 대중소기업을 추천함으로써 지난해 351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해외 매출 4028억원을 견인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사랑받고 국가 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